이 포스팅에서는 몇 가지 프로그램 예제와 함께 Python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클래스, 객체 및 생성자에 대해 논의합니다.
Python은 구조적 프로그래밍 기능과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접근 방식을 동시에 지원하는 몇 안되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단일 프로그램에서는 구조화된 섹션과 함께 OOP 기반 섹션을 가질 수 있습니다.
Python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은 클래스와 객체의 개념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입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 OOP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객체 지향_프로그래밍 지향_프로그래밍
객체는 실제로 데이터와 함수 또는 메서드를 모두 포함하는 데이터 구조로, 해당 데이터를 조작하거나 작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클래스는 객체 생성의 기반이 되는 청사진입니다. 클래스는 객체의 기본입니다. 객체를 생성하기 전에 클래스를 정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객체는 클래스에서 생성되거나 인스턴스화됩니다. 하나의 클래스에는 서로 다른 속성을 가진 여러 개체가 있을 수 있습니다. Python에서 클래스를 정의한 다음 해당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프로그램 예제가 아래에 제공됩니다.
Python 클래스 및 객체 예
산출
첫 번째 줄은 클래스가 객체 데이터 유형을 기반으로 함을 나타내는 매개변수 'object'를 사용하여 클래스 이름을 선언합니다.
다음 줄은 인스턴스화 후 객체가 나중에 사용할 수 있는 메서드(함수)의 선언입니다. self라는 매개변수가 하나 있습니다.
실제로, 모든 메소드에는 메소드가 객체 자체를 참조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self라는 첫 번째 특수 매개변수가 있어야 합니다.
그 다음에는 함수 선언의 명령문 세트가 나옵니다.
이제 주요 기능이 등장합니다. 실제로 Python 코드에서는 메인 함수를 명시적으로 선언할 필요가 없습니다. 들여쓰기가 적절하면 Python은 자동으로 main의 범위를 이해합니다.
클래스 이름이 할당된 main 함수에 변수를 선언했습니다. 실제로 이 명령문은 특정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합니다.
이제 클래스 내의 메서드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는 main 함수의 두 번째 문을 통해 수행됩니다.
메소드 호출
다음 구문은 객체를 사용하여 클래스 메서드에 액세스하는 데 사용됩니다.
구문
Object_Name.Method_Name()
파이썬 생성자
생성자는 객체를 생성하자마자 자동으로 호출되는 특수 메서드입니다. 실제로는 객체 생성 시 클래스의 속성(변수)을 직접 초기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생성자를 정의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예가 아래에 나와 있습니다.
예
class BaseClass(object):
산출
여기서는 생성자를 정의하기 위해 __init__() 메서드를 사용합니다.
위 프로그램에서는 동일한 클래스에 연결된 두 개의 개체를 만들었습니다.
Python의 클래스와 객체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 또 다른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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